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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과교실제학교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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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과교실제란?

  • 교과별 특성화된 전용교실을 갖추고 학생들이 교과교실로 이동하여 수업을 듣는 방식
  • 교과의 특성과 학생의 학습능력을 반영한 학생 맞춤형 수업을 지원하는 학생 중심의 교수·학습 활동 전개 방식

운영 목적

  • 교육과정 운영 차원 : 교육과정의 다양화를 통해서 학생의 능력, 관심, 적성에 적합한 교육을 효과적으로 실시
  • 수업 운영 차원 : 교과교실에 해당 교과수업에 필요한 교수-학습 자료, 학생작품 및 과제, 다양한 교구 및 수업도구 등을 비치하여 손쉽게 활용하면서 학생과 교사, 학생과 학생의 상호작용이 가능한 수업 전개

운영학교

운영학교
운영년도 유형 운영학교 누계
2010 선진형(1교) 제주제일고 8
과목중점형
(7교)
제주서중, 서귀중앙여중, 안덕중, 표선중, 애월고, 제주사대부고, 제주여고
2011 선진형(1교) 서귀포고 10
과목중점형
(1교)
신성여고
2012 과목중점형
(11교)
탐라중, 세화중, 아라중, 제주중앙여중, 대정중, 서귀포중, 서귀포대신중,
대정고, 대정여고, 표선고, 한림고
21
2013 선진형(1교) 노형중 34
과목중점형
(12교)

제주중, 신성여중, 성산중, 효돈중, 남주중, 서귀포여중, 성산고, 남녕고,

대기고, 오현고, 남주고, 삼성여고

2014

과목중점형

(18교)

제주여중, 제주동중, 조천중, 한림여중, 남원중, 중문중, 귀일중, 신엄중,

제주중앙중, 제주일중, 한림중, 함덕중, 제주사대부중, 서귀포여고,

중앙여고, 세화고, 제주여상, 한국뷰티고

52
2015 선진형
(1교)
오름중 52

※ 교과교실제 미 도입 학교 : 22교(중 13교, 고 9교)

교과교실제 운영 유형

  • 선진형 : 대부분 교과교실 구축
  • 과목중점형 : 2개 교과 이상 교과교실 구축
  • 수준별 이동수업 및 “N+1” 확대학급 편성은 학교 선택사항

기대효과

  • 단위학교 경쟁력 강화 및 공교육 내실화 추진
  • 특화된 교과교실을 활용한 교수·학습 방법 개선
  • 학생의 희망을 반영한 맞춤식 수업으로 사교육 수요 흡수
담당자
학교교육과  김경도 ☎ 710-02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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