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주교육소식

전체

“선열들과 대화하며 정의로운 민주시민 키울 것”

민주시민교육과 58회 2020-11-17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11월 17일(화) 오전 10시 제주시 조천읍 제주애국선열추모탑 앞 광장에서 열린 <제81회 순국선열의 날 및 제18회 제주지역 애국선열 합동추모식>에 이석문 교육감이 참석해 애국선열에게 참배했다고 밝혔다.

 

□ 이석문 교육감은 추모식에서 추모사와 함께 헌화‧분향하고, 조국의 독립과 민족의 자존을 위해 온 생애를 헌신하신 제주의 순국선열과 애국 영령들을 추모했다.

 

□ 이석문 교육감은 추모사에서 “평화와 인권, 정의가 있는 새로운 100년을 시작하는 첫해, 코로나19라는 전대미문의 변화를 맞았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인 협력과 연대로 감염병 극복의 새로운 역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 이어 “나라의 독립을 위해 태극기를 들고 하나가 됐던 선열들이 계셨기에, 코로나19의 국난을 극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 이 교육감은 “‘역사는 과거와의 끊임없는 대화’라고 한다”며 “아이들이 선열들과 대화를 나누며, 정의로운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역사와 평화인권교육을 충실히 펼쳐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도교육청 관계자는 “평화와 인권 정의가 살아있는 미래 100년의 교육을 열어갈 수 있도록, 제주지역의 항일 독립운동 역사교육을 내실화하고 애국선열의 독립희생정신을 계승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선열들과 대화하며 정의로운 민주시민 키울 것” 1



“선열들과 대화하며 정의로운 민주시민 키울 것” 2



“선열들과 대화하며 정의로운 민주시민 키울 것” 3



“선열들과 대화하며 정의로운 민주시민 키울 것” 4



목록

담당자이정주

담당부서소통지원관 

전화번호710-0132

최근수정일2020-08-05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