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주교육소식

유/초등학교

구좌중앙초, 3대 걸친 학교 사랑…평생 모은 2억원 장학금 기부

구좌중앙초등학교 86회 2021-01-27

□ 구좌중앙초등학교 설립자 손자의 부부가 평생 모은 돈을 장학금으로 기부하며 3대에 걸친 학교 사랑을 실천해 감동을 주고 있다.

 

□ 구좌중앙초등학교(교장 박형숙)는 학교 동문인 홍승대(81세‧29회 졸업)‧채만금(80세‧30회 졸업) 부부가 2억원을 학교 장학금으로 기부했다고 밝혔다.

구좌중앙초는 1월 27일(수) 오후 2시 학교 다목적강당에서 홍승대‧채만금 부부와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 홍승대‧채만금 부부는 구좌중앙초 설립에 공헌한 대표자 4명 중 한 명인 故 홍순중씨의 손자, 손부다.

故 홍순중씨는 학교 설립 당시 자금 등 많은 부분을 기부한 바 있다. 홍승대씨의 부친 故 홍완표씨 또한 학교 건축기금을 기부하는 등 학교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 홍승대‧채만금 부부도 선친들의 뜻을 이어받아 학교와 지역 사랑을 적극 펼치고 있다. 홍승대씨는 구좌중앙초 학교운영위원장, 채만금씨는 행원리 부녀회장 및 새마을지도자를 역임했다.

 

□ 홍승대‧채만금 부부는 장학금 기탁식에서 “모교 후배들이 미래를 이끄는 인재로 건강하게 자라나길 바라는 마음에서 장학금을 기부했다”며 “앞으로도 선친들의 뜻을 새기면서 학교 발전에 더 많은 힘과 정성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 박형숙 교장은 “3대에 걸친 학교 사랑에 감사를 넘어 경이로움을 느낀다”며 “거듭 쌓이는 기부와 정성들이 학교 발전과 아이들의 미래에 큰 희망이 되고 있다. 학생들을 훌륭한 인재로 키우는 데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붙 임 : 관련 사진(행사 종료 후 웹하드 탑재). 끝.

구좌중앙초, 3대 걸친 학교 사랑…평생 모은 2억원 장학금 기부 1



구좌중앙초, 3대 걸친 학교 사랑…평생 모은 2억원 장학금 기부 2



구좌중앙초, 3대 걸친 학교 사랑…평생 모은 2억원 장학금 기부 3



구좌중앙초, 3대 걸친 학교 사랑…평생 모은 2억원 장학금 기부 4



목록

담당자윤태희

직위주무관

담당부서소통지원관 

전화번호064-710-0135

최근수정일2020-08-0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