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신저 설치 안내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교직원을 위한 새로운 업무용 메신저이며, 2020.8.10.(월)부터 정식 개통합니다.
뛰놀담 메신저
메신저 이용 방법
- 업무포털(NEIS) > 로그인 > 메인화면 우측 배너 메신저설치안내
- 메신저 설치 후 PC 바탕화면에 뛰놀담 아이콘 생성
- 로그인 방법 : 업무포털(NEIS) 아이디/인증서
- 업무포털(NEIS)에 등록된 사용자만 메신저 이용 가능
- 단, 교직원 이외 임시사용자 아이디 발급 문의 : 교육행정과로 요청(710-0924)
재택근무 시 메신저 이용방법
- 원격업무지원서비스(EVPN) 접속 후 위와 동일한 절차로 메신저 설치 후 로그인
(단, 원격업무지원서비스(EVPN) 접속 시에만 사용 가능)
사용자 지원 안내
- 콜센터 운영 : 교육행정과 정보운영팀(710-0924)
기존 메신저와 달라진 점
- K-에듀파인에서 사용자/조직 정보 연계 : 업무포털(NEIS) 아이디/인증서 로그인, 인사이동 시 자동 소속 변경
- 재택근무 시 메신저 사용 가능 : 원격업무지원서비스(EVPN) 접속 후 사용
- 대화/쪽지
- 다른 PC에서도 메신저 대화/쪽지 이력 확인 가능(600일 이내 대화/쪽지 내용만 확인 가능) → 60일 이후 대화/쪽지 내용은 (구)메신저처럼 본인PC에 저장된 내용만 조회됨
- 개인그룹 설정 : 사용자 500명까지 추가 가능, 그룹 50개까지 생성 가능
- ※ 운영 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학교 고유기능 제공
- 학교 상황에 맞는 하위 조직도 구성 및 교직원 배치
- 공지사항 게시판 운영
- 임시사용자 아이디 생성 및 관리 : 학교관리자매뉴얼 참고
- ※ 학교 관리자 관리자페이지 접속방법
: 나이스 기관마스터 아이디/인증서로 메신저 로그인 → 메신저 화면 좌측 [관리] 아이콘 클릭